대전경제뉴스
프리즘뉴스&뉴스
현충원로에 나라사랑길 조성.. 장소마케팅 도입 필요나라사랑길 이벤트 기획 용역 보고에서 대전의 새로운 랜드마크 역할 제안
김성룡 기자  |  dje4552@dje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1.01  18:33: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대전 현충원로에 조성 중인 나라사랑길 이벤트기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가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리고 있다.

[대전경제=김성룡]대전 현충원로에 조성 중인 나라사랑길이 향후 대전의 정체성을 확립시키면서 도시브랜드 형성을 위한 핵심도시자원으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빠른 시일 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해법으로 용역을 수행 중인 충남대 산학협력단 강병수 교수팀은 기획 이벤트 개최를 제안했다.

대전시(시장 권선택)는 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관광 및 스토리텔링 전문가, 정책자문단, 지역주민 대표, 보훈청과 현충원 관계자, 시·유성구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재관 행정부시장 주재로 ‘나라사랑길 도시브랜딩 연계 강화를 위한 이벤트 기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현충원을 중심으로 나라사랑 체험관, 기념문 등 핵심시설에 많은 사람이 찾게 함으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호국보훈 도시로서의 상징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국내에 특별히 ‘나라사랑’을 상징하는 도시가 없는 상황에서 대부분 6.25 참전이나 개별적인 전투 등에 대한 기념식 또는 추모행사 개최에 머물러 있다고 말했다. 미국 워싱턴DC의 ‘내셔널몰 추모이벤트’나 캐나다 캘거리시의 ‘추모거리 기념이벤트’와 같이 장소성을 지닌 현충시설을 연계한 복합 주제형의 대형 이벤트 기획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현충원의 상징성과 나라사랑길의 장소적 독창성을 바탕으로 관광객의 지속적인 유입이 가능한 ‘뮌헨맥주축제’와 같은 홀마크(Hallmark) 이벤트로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시민이 참여하고 관객이 즐길 수 있는 (가칭)‘나라사랑 대축전’ 개최를 제시했다.

6월 호국보훈의달 등 특정 시기와 연계, 각종 전시·체험, 퍼레이드 등 종합 이벤트(대표 축제)를 개최해 도시브랜딩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대전시 이재관 행정부시장은 “오늘 제안된 기획안을 전문가와 실부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한 후, 최종보고서에는 보다 구체적인 방안과 로드맵을 담을 예정”이라면서 “나라사랑길이 뚜렷한 정체성을 지닌 테마거리가 되어 국민 모두가 찾을 수 있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착실히 준비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라사랑길 조성은 대전시가 금년부터 현충원로 약 5Km 주변에 나라사랑 기념문 및 체험관, 보행로 및 깃발거리, 현충시민광장, 역사문화공원, 현충원역 상징화 등 총 8개 사업에 국·시비 189억 원을 투입해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 저작권자 © 대전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성룡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대전 아00117  |  등록연월일 2011.12.14  |  제호 : 대전경제뉴스
발행ㆍ편집인 : 임향숙  |  논설실장 : 김성룡  |  편집국장 : 한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경윤
전화/팩스 : 042-253-7300  |  공용메일 : dje4552@hanmail.net 우) 34942 대전시 중구 대종로 456, 2층 (대흥동)
Copyright 2011 대전경제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je4552@hanmail.net